어제 진행사항
1. LOL 게임 내 채팅 데이터 추출 방안 탐색 및 코드 구축 -> 이론상으로는 성공! -> 검증 필요
2. 채팅 데이터랑 게임 승패 여부 Label 매칭 시킬 방법 찾기 -> riot 공식 api 이용 -> 계속 에러남..^^
어제 깨달은 것
1) RIOT.... 개인 privacy 문제에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예민하다 -> api 사용... 굉장히 어렵다...
-> api 말고 롤 전적 검색 사이트 이용해야될 수도 -> 하지만 뭐랄까 방식이 깔끔하지 못하다.. (너무 야매같달까)
-> 그럼 api를 사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...... ..
2) RIOT api 사용 관련 레퍼런스 자료들은 인터넷에 꽤나 있는데 하나도 적용 안된다 ㅎㅎ
-> 인터넷 검색하지 말고 혼자 계속 실험하면서 해결방법 찾아내야할 듯
3) 내가 하려는 연구 주제 자체에 대한 레퍼런스 자료는 그냥 제로 수준
-> 음.. 어렵긴한데 연구 주제를 잘 잡은 것 같긴 하다.
오늘 해야할 것
1. 어제 부탁해놓은 친구들한테 r3dlog 파일 받아서 채팅 데이터 추출 잘 되는지 검증
-> 이 고마운 친구들... 12시 전까지 안 주면.. 그냥 오랜만에 게임켜서 직접 로그 파일 만들자..
2. riot api 오류 없이 사용할 방법 찾기 -> 아니면 대체 방법 찾기